Information

살맛나는 행복 쇼핑 5월 동행 축제 안내

힐링스토리뉴스 2024. 5. 9.
반응형

살맛나는 행복 쇼핑 5월 동행 축제 안내

동행축제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위축된 소비심리를 살리고, 대한민국 곳곳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대형 유통사, 중소기업·소상공인, 전통시장, 정부·지자체 등이 함께 참여하는 대규모 소비촉진 캠페인입니다.
매년 250여 개 온·오프라인 유통채널과 2만여 개 중소기업·소상공인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품질이 좋은 다양한 중소기업, 소상공인 제품을 최대 50%까지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동행축제는 가정의달(5월), 추석(9월), 연말(12월) 등 3차례를 열며, 중소기업·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내수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행사기간

✅ 2024년 5월 1일 ~ 2024년 5월 28일까지 

 

 

동행축제 진행은?

 

최근 구매 부담이 큰 농축수산물을 농식품부 등과 함께 할인전을 열고, 지난해보다 많은 50여 곳의 지역축제에서 제품 판촉전을 진행하며, 카드사의 도움으로 백년가게, 착한가격업소 등 전국 약 4만개 소상공인 점포에서 카드 할인 혜택이 추가되었습니다.  (BC카드) 중소가맹점 3만개, (신한카드 등 5개사) 착한가격업소 7.3천개  (농협카드, BC카드) 백년가게 1.3천개 제품 할인구매 재미와 함께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늘어났습니다. 관광열차를 타도 팔도장터에서 물건도 구매하고, 지역축제를 구경하는 ‘팔도장터관광열차’ 10곳을 운행하며, 전통시장 30곳에서는 어린이들이 만들기와 장보기 체험을 할 수 있는 ‘키즈마켓데이’를 열어 자녀와 함께 5월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동행축제 연계 주요 지역행사

5월에 열리는 전국 지역축제·행사와 연계해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판촉전을 개최합니다.이천 도자기축제(5.3~6), 보성 다향대축제(5.3~7)를 시작으로 대구 약령시 한방문화축제(5.8~12), 남원 춘향제(5.10~16), 괴산 빨간맛 페스티벌(5.24~26) 등 전국 50곳(지난해 30곳)의 지역축제·행사와 연계한 팔도 동행축제가 열립니다.

특히 최근 가격이 올라 부담이 큰 농축수산물에 대해서는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와 함께 할인 마켓을 열고 축제기간 중에도 60여 곳 전통시장에서 수산물·수산가공품 구매 때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가 실시될 예정입니다.

‘동행특가전', 온라인 쇼핑몰 및 공공쇼핑몰 총 90여 곳과 T·라이브커머스 등에서도 할인쿠폰 발행(최대 50% 할인), 타임 특가, 특별기획전과 함께 요기요, 지그재그, 11번가, KT 등 8곳의 O2O플랫폼 기업들과 지자체 공공배달앱은 소상공인 점포를 대상으로 할인쿠폰 및 광고 등을 지원하고 배달의 민족도 7일까지 전국 가게배달 입점 점포 이용 때 할인쿠폰을 지원합니다.

축제 대표 제품으로 선정된 300개 참여기업 제품도 3만원 이하 대의 가격으로 동행축제 공식 누리집을 통해 구매할 수 있고 구매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면 경품 당첨의 기회도 얻을 수 있습니다.

살맛나는 행복 쇼핑 5월 동행 축제 안내

 

동행축제 연계 키드마켓데이 

살맛나는 행복 쇼핑 5월 동행 축제 안내

할인행사 등 혜택 알아보기 

축제기간 중 전국 BC카드 중소가맹점 3만 곳과 1300여 곳의 백년가게에서 BC카드 결제 때 할인(최대 10%)을 제공하고 NH농협카드도 백년가게에서 NH 페이 마이캐치 후 이용 때 10% 할인(월 1만원 한도)을 받을 수 있습니다.

행정안전부와 카드사 간 협약을 통해 음식점 5000여 곳이 포함된 전국 7000곳의 착한가격업소 가맹점에서 식사 등 비용을 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 때 2000원 환급 등 혜택을 제공합니다.

연초부터 적용한 온누리상품권의 1인당 월 구매한도 50만원 확대와 할인율을 축제기간에도 활용할 수 있다.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은 BC카드로 3만원 이상 충전 시 3000원을 지급하며, 15개 지역사랑상품권도 월 구매한도(최대 40만원) 및 할인(최대 5% 추가 적립)이 커집니다.

지역을 대표하는 향토기업 33곳도 참여해 음식·커피와 한과, 산양삼, 전통주·맥주 등을 최대 20%까지 할인합니다. 5월 중 관광열차를 타고 팔도장터에서 물건도 구매하고 지역축제를 함께 구경할 수 있도록 10곳에 팔도장터관광열차가 운행되며 문화관광형 전통시장 30여 곳에서는 어린이들이 만들기와 장보기 체험을 할 수 있는 키즈마켓데이를 열어 자녀와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문화유산을 찾는 방문객이 백제 고도의 길, 천년 정신의 길 등 10개 코스 방문 인증 때 한국문화재재단의 기념품 외 추가로 동행축제 기념품을 제공합니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http://www.korea.kr)

반응형

댓글

💲 추천 글